신세계 백화점에서 약 15% 할인받고, 이스트로그의 헤비 아우터 라프를 구매했어요. 작년에 사려했지만 품절이 돼서 올해는 좀 빨리 움직였죠. 아직 따뜻했던 11월 초중순 강남 신세계백화점 이스트로그 매장에서 구매했어요.
작년부터 구매하려고 고민을 했지만, 작년에는 12월이 되니 사이즈가 다 나갔더라고요. 그래서 중고 밖에 옵션이 없었어요. 하지만 비싼 제품이 이기에 새 제품을 사고 싶었고, 올해는 빠르게 움직여 원하는 사이즈와 색상을 구매했죠. 구매 과정에서 유틸리티 쉴드 파카와 정말 많이 고민했어요. 두 제품을 비교하여 왜 최종적으로 라프를 구매했고, 어떻게 할인을 받았는지 이야기해 볼게요.
1. 이스트로그 라프(Eastlogue RAF Down Parka) 소개
2. 이스트로그 유틸리티 쉴드파카(Eastlogue Utility Shield Parka)와 비교
3. 구매처 할인 팁(+사이즈)
1. 이스트로그 라프(Eastlogue RAF Down Parka) 소개
이스트로그는 밀리터리 감성을 현대 감성으로 재해석하는 걸 잘하는 브랜드죠. 라프 패딩 역시 영국 공군의 동계형 파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제품이에요. RAF도 Royal Air Force의 약자죠. 아래 사진을 보면 버튼이나 포켓 디테일이 상당히 비슷하죠. 방수되고, 시보리 짱짱하고, 이런 부분은 다른 고가의 패딩과 비슷해요.
다른 고가의 제품과 차별포인트를 말하자면,
- 디자인! 버튼이랑 왼쪽 가슴 포켓 디테일이 좋더라고요. 단추가 있어 겨울에 장갑을 낀 상태에서 옷을 편하게 잠그고 열 수 있어요.
- 양쪽 주머니는 2중으로 구성되어 있어, 옆에 손을 편하게 넣을 수 있는 구멍이 있어요.
- PERTEX SHIELD 원단으로 만들어져 방풍과 방수에 뛰어나요.
(참고로 TEN-C 텐씨도 옵션으로 고려했는데, 비싼 돈 주고 방수도 안 되는 겨울 아우터를 구매하고 싶지 않더라고요.)
2. 이스트로그 유틸리티 쉴드파카(Eastlogue Utility Shield Parka)와 비교
둘 다 너무 이쁘고 가격차이가 크지 않아 정말 많이 고민한 결과 "RAF 라프"를 선택했어요. 선택 시 크게 3가지를 기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디테일의 많고 적음", "범용성", "품과 기장의 차이"
사전에 조사도 많이 했고, 매장도 다른 동행자를 구해 3번이나 방문하여 결정했어요. 주변인 10명 이상에게 물어보기도 했죠. 여담이지만 재미있는 사실은 여자는 모두 RAF Parka 라프 파카를, 남자는 모두 Utility Shield Parka 유틸리티 쉴드 파카를 선택했다는 거에요. 참고로 두 제품의 가격차이는 크지 않아, 사실 고려사항은 아니라 생각해요. 공홈 기준 RAF Parka 라프 파카는 928,000원, Utility Shield Parka 유틸리티 쉴드 파카는 998,000원이죠.
[디테일의 많고 적음]
최종 결정에 가장 많은 영향을 준 기준이에요. 평소에 저는 디테일이 많은 옷을 선호하지 않아요. 옷을 오래 입기 위해 질리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죠. 제 기준 RAF Parka 라프 파카도 디테일이 적지 않은 편인데, Utility Shield Parka 유틸리티 쉴드 파카는 저에게 투머치했어요. 약간 우주복 느낌??? 허리끈, 모자 앞에 챙, 턱과 입 가리림막 등... 그중 가장 거슬린 건 입 가림막이었어요. 이곳은 2겹으로 되어있는데, 이걸 버클을 안채우면 달랑거려서 너무 거슬리고, 채우면 먼가 너무 답답해 보이는 느낌? 그래서 전반적으로 단추 디테일 정도만 가진 RAF Parka 라프 파카를 선택했죠.
[범용성]
"유틸리티 쉴드 파카는 포멀한 옷에 잘 어울리고, 라프 파카는 캐쥬얼한 느낌이 강하다."
온라인으로 조사하며 많이 본 의견이에요. 커뮤니티에서 누군가 두 제품을 고민하면 가장 많이 하는 조언이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저렇게 이분법적으로 나누기보다는 범용성으로 말하는 게 더 적절하다 생각해요. 위의 말이 틀리진 않았지만 "Utility Shield Parka 유틸리티 쉴드 파카는 포멀한 옷 뿐만 아니라 캐쥬얼 착장에도 잘 어울렸어요. RAF Parka 라프 파카는 확실히 캐쥬얼한 착장에 잘 어울렸죠. 참고로 하루는 양복을, 하루는 츄리닝을 입고 갔답니다. 저는 이미 포멀한 느낌의 헤비 아우터가 있어, 이 부분은 크게 고려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캐쥬얼한 착장을 선호하기도 하죠. 그래서 라프 승!
[품과 기장의 차이]
이 부분 때문에 정말 많이 고민했어요. "한 겨울 옷"이잖아요. 저는 추위도 많이 타거든요.... 확실히 Utility Shield Parka 유틸리티 쉴드 파카가 품도 크고 기장도 길어요. 엉덩이를 살짝 덮는 수준이죠. 입으면 이거 확실히 따뜻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라프가 추울거 같다는 느낌은 아닙니다.) 입었을 때 품도 훨씬 넓어서 안에 많이 껴입을 수도 있겠고요. 반면 RAF Parka 라프 파카는 뭔가 입었을 때 착 감기는 느낌이 있었어요. 사이즈 1업을 하면 Utility Shield Parka 유틸리티 쉴드 파카와 품이 비슷했죠. RAF Parka 라프 파카가 슬림하거나 짧은 게 아닌데, Utility Shield Parka 유틸리티 쉴드와 비교하니깐 그렇게 느껴지더라고요. 이 부분은 확실히 Utility Shield Parka 유틸리티 쉴드 파카가 매력적이었어요.
처음부터 위의 3가지를 가지고 비교한 건 아니지만, 매장 가서 계속 보고 조사하고 주변 의견을 듣고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저렇게 3가지 항목으로 비교를 했고, 결국 RAF Parka 라프 파카를 구매했어요.
3. 구매처 할인 팁(+사이즈)
저는 고속터미널 강남 신세계 백화점 7층에 위치한 Eastlogue 이스트로그 매장에서 구매했고, 집으로 배송을 요청했죠.
정가 928,000원인 라프 파카 15% 할인을 받아, 790,000에 구입했습니다. 신세계 백화점 자체 할인 10%, 신세계유니버스 할인 5% 이렇게 합쳐서 15%를 받았습니다.
보니깐 이스트로그 웹사이트 가입자 대상 할인이 또 있더라고요. 중복할인이 안되서 저는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니 신세계 백화점에서 구매할 계획이라면, 이스트로그 웹사이트 가입, 신세계유니버스 가입(무료)을 사전에 할 것을 강력하게 추천해요!
참고로 사이즈는 L로 구매했어요. 저는 181cm에 73kg 정도 되는 신체 스펙을 가지고 있어요! 사이즈 고를 때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관심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트리 오마카세 스시코테이 디너 후기, 약 20종의 꽉찬 구성 (2) | 2024.03.31 |
---|---|
발리 우붓 크로스핏, Ubud Fitenss 드랍인 후기 + 꿀팁 (1) | 2024.03.24 |
우붓 크로스핏 Jungle Box Ubud 드랍인 후기, 야외에서 WOD하기 (0) | 2024.03.24 |
군산 짬뽕 맛집 빈해원 솔직 후기, 분위기는 좋았지만, 맛은... (1) | 2024.03.18 |
이색데이트 추천, 너무 즐거워 또 갈 예정인 신사역 양궁센터 (1) | 2024.03.11 |